일반 공격 모션이 종료되기 직전에 공격 키를 누르면 제자리에 고정되어 전진하지 않고 공격합니다.
If you press the attack key just before the normal attack motion ends,
it will lock in place and attack without moving forward.
강공격 사용 후 공격 키를 연속해서 누르면 제자리에 고정되어 동일한 강공격을 반복합니다.
If you press the attack key consecutively after using power attack,
it will lock in place and repeat the same power attack.
수정 작업은 skysa 메인 모드와 JH Animation Pack만을 만들었으며
다른 skysa 애니메이션들은 별도로 직접 수정하거나
애니메이션 모더들이 수정하길 요청하세요
Modification work made only skysa main mode and JH Animation Pack,
other skysa animations can be edited separately or requested by animation modders.
직접 수정하는 방법은 하단에 있습니다.
How to fix it yourself is at the bottom.
설치 방법
원본 모드가 설치돼 있어야됩니다.
원본모드에 덮어쓰기를 하거나 원본모드 보다 아래에 배열하세요.
네메시스를 작동하세요.
How to install
You must have the original mod installed.
Overwrite the original mode or arrange it below the original mode.
Activate Nemesis.
원본 모드
original mode
(SGC) SkySA - Combat Behavior Compulsion
https://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31390
JH Combat Animation Pack SE
https://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48500
다운로드
Download
(SGC)SkySA Fix LE
https://mega.nz/file/xLByQTwA#-exitTq90Y1D6LNJVKEeRGKf1RxYJkWix5PcI5eEboM
(SGC)SkySA Fix SE
https://mega.nz/file/5bhS1BBa#bWx-hgeywqmAK6T2D4t2-jONLJtuGAOTpdRsLwlzi28
JH Animation Pack AMR+Fix LE
https://mega.nz/file/xKZSVD4Q#7hXxSmv-xc9lZs5tGo63r4O1hs07xRqbUbP_LDGJvH0
JH Animation Pack AMR+Fix SE
https://mega.nz/file/VaZCjbBY#DKCjLqjCPx6sgmOtS4bCQylc1kflXqB35SkazrAVRzs
일반 공격 애니메이션 수정방법
(How to fix normal attack animation)
SKYSA animation event before fix | SKYSA animation event after fix |
skysa_2hm1.HKX # duration: 2.333333 0.233333 SkySA_TriggerIntervalWin 0.400000 CastOKStart 0.500000 preHitFrame 0.633333 weaponSwing 0.733333 HitFrame 0.933333 SkySA_AttackWinStart 1.166667 SkySA_AttackWinEnd 2.300000 attackStop |
skysa_2hm1.HKX # duration: 2.333333 0.233333 SkySA_TriggerIntervalWin 0.400000 CastOKStart 0.500000 preHitFrame 0.633333 weaponSwing 0.733333 HitFrame 0.933333 SkySA_AttackWinStart 2.333333 SkySA_AttackWinEnd 2.300000 attackStop |
애니메이션 주석을 편집하는 방법은
hkanno 애니메이션 주석 편집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hkanno64 Animation Annotation Tools for Skyrim SE
https://www.nexusmods.com/skyrimspecialedition/mods/54244
SKYSA animation event before fix 에서의 내용을 살펴보자면
# duration: 2.333333 // 애니메이션 총 길이
0.233333 SkySA_TriggerIntervalWin // 공격키 입력 감지 시작
0.400000 CastOKStart // 무기를 휘두르기 전을 감지
0.500000 preHitFrame // 무기를 휘두르기 전을 감지
0.633333 weaponSwing // 무기 후두름
0.733333 HitFrame // 타격점
0.933333 SkySA_AttackWinStart // 공격키 입력이 된다면 다음 콤보 모션으로 넘어가는 시작점
1.166667 SkySA_AttackWinEnd // 공격키 입력 감지 끝
2.300000 attackStop // 공격 끝
공격키 입력 감지가 끝난후에 공격키를 입력한다면
다음 콤보로 이어지지 않고 다시 콤보를 처음부터 시작하게 설계되어있다.
하지만 SkySA_AttackWinEnd 과 attackStop 사이에 공격키를 입력한다면 영상과 같이
제자리에 고정되서 휘두르는 버그가 발생한다.
attackStop 이후에 공격키를 입력해야지만 제대로 처음 콤보로 이어진다.
그래서 간단하게 SkySA_AttackWinEnd을 attackStop보다 1프레임 더 길게 수정하면 된다.
사실
0.933333 SkySA_AttackWinStart 부터
1.166667 SkySA_AttackWinEnd 여기까지의 모션이 다음 콤보 시작점의 모션이기 때문에
최대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간을 설정한거지만
치명적인 버그가 동반된다면 의미가 무색해 진다고 생각한다.
위처럼 수정한다면 다시는 제자리에서 붕쯔하는 움직임을 볼 수 없을것이다.
강공격 애니메이션 수정방법
(How to fix power attack animation)
before | after |
skysa_power2hm1.hkx # duration: 2.333333 0.700000 preHitFrame 0.733333 CastOKStart 0.833333 weaponSwing 1.133333 HitFrame 1.833333 SkySA_AttackWinEnd 2.266667 attackStop |
skysa_power2hm1.hkx # duration: 2.333333 0.033333 SkySA_TriggerIntervalWinLoop 0.700000 preHitFrame 0.733333 CastOKStart 0.833333 weaponSwing 1.133333 HitFrame 1.733333 SkySA_AttackLoop 2.333333 SkySA_AttackWinEnd 2.266667 attackStop |
강타 모션의 경우 위와 같이 수정하면
강타 사용중에 공격키를 입력하면
1.733333 SkySA_AttackLoop 와
2.333333 SkySA_AttackWinEnd 로 지정한 구간에서
일반 공격이 바로 부드럽게 이어지며 콤보를 처음부터 다시 수행하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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