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RIM SE Parry Attack System(SmoothKYSA)
모드 설명
전체적인 모드의 구성은 마비노기 영웅전의 전투를 지향하며
묵직하면서도 빠른 콤보로 스피드함을 추구한다.
다크소울식의 묵직함을 원한다면 다른 모드를 찾아보자.
SKYSA FIX를 기반으로 Parry Attack, 즉 쳐내기와 카운터를 도입한 전투 모드
SKYSA에 불편한 강타 조작감을 마우스 우측키로 수정하면서
마영전의 커맨드와 동일화 했다.
마우스 좌측 버튼을 길게 입력하면 돌진기 사용이 가능하다.(기존 질주 공격들은 삭제)
강타 사용 후 다시한번 강타키를 누르면 추가 강타를 사용한다.
모션 구분은 기존 스무스 모션팩에서 사용하던 무기 분류별로 다 각각 모션이 존재하며
추가적으로 양손검은 중갑 착용 유무로 모션이 각기 다르며
신규 키워드 태도 추가로 거대한 대검을 착용시 별도 모션이 발동.
양손창은 찌르기 계열과 베는 언월도 계열로 나뉘어 차별된 모션을 사용.
설운도, 검집 무기 전용 모션 추가
MBO Pack 모드의 양손창 사용시 마비노기 영웅전의 린 컨셉 모션을 사용
Vindictus 아이템팩 모드의 바스타드 소드류 사용시 델리아 컨셉 모션을 사용
한손검+방패 사용시 검오나, 한손검+메이스 사용시 햄오나 컨셉 모션 사용 등
여러 무기에서 마영전 컨셉의 모션들을 볼 수 있다.
!!! 주 의 !!!
이 모드는 설명하다 시피 공격 커맨드를 바꾸기 때문에
바뀌는 커맨드에 적응하지 못할거 같으면 그냥 포기하길 권장합니다.
특히 발도, 납도에 사용되는 R키가 전투 중에는 쳐내기로 사용되며 키 변경도 불가능 함.
전투중에 무기를 넣으려면 질주하면서 R을 누르거나, 앉은 상태에서 R키를 누르면 된다.
(기존에는 방어하면서 R키를 눌러도 됐지만 오작동이 많아서 이번 버전에서는 해당 기능은 삭제함.)
쳐내기와 카운터 란?
무기나 방패로 상대방의 무기를 막으며 동시에 공격하는 전투기술
0타 강타와 전투중 R키는 쳐내기 및 카운터로 사용된다.
0타 강타는 쳐내기로, R키는 R쳐내기라고 설명하겠다.
쳐내기는 상대방 공격을 막고 공격할수 있지만 상대방을 경직시킬수는 없다.
쳐내기 사용중에 다시 쳐내기를 입력하면 추가타가 발동한다.
쳐내기 추가타는 상대방을 경직 시키는 효과가 있다.
R쳐내기는 전투상황중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모션을 캔슬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상대방을 경직 시키는 효과가 있다.
모든 쳐내기는 스테미나를 소모하지만 적의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시 스테미나를 회복한다.
하지만 방어하지 못하고 공격만 한다면 스테미나를 소모만 할 뿐이다.
쳐내기 사용 예
적의 공격에 맞춰서 쳐내기 사용시
방어를 성공하면 모션이 캔슬된다.
Unblockable 모드를 설치하면
쳐내기로 방어를 성공해도 모션이 캔슬되지 않고 타격까지 한다.
필수 선행모드
Smooth Motion Pack SE Base SkySa
Parry Attack System(SkySa)용 베이스 모션팩
스무스카이사용 공속 조절모드 WSC + ODA 퍽 개선 모드
WSC가 적용되지 않는 환경이라면 Customize Weapon Speed 로 대체
Smooth Combat Dodge(22-01-04 업데이트)
이제 Smooth Weapon.esm의 키워드들을 더 이상 아이템 모드들 마다 esp를 수정하지 않아도
이 모드를 이용한다면 메모장 하나로 필요한 아이템에 키워드를 편하게 넣을수 있게 됐다.
이 모드를 설치하면 Parry Attack System(SmoothKYSA) 모드 내에 포함된 파일로
아래 모드들의 무기들에 자동으로 키워드가 적용된다.
- Immersive Weapon Integration SE
- TULLIUS COLLECTION
- Cardweapon SE
- BB Dark Souls Item Pack
- BDOR Berserk SSE
- Dark Souls Item Pack
- DM BDOR Pack
- MBO Pack
- Mordhau Weapon Pack
- Project Vindictus Vol.1 Remastered SSE
- Project Vindictus Vol.2 SSE
- Project Vindictus Vol.3 SSE
- Vindictus Greatsword
- MHW_weapon_pack3
- yamato SE
Dual Wield Parrying Reimplementation for SSE (선택)
MCM에서 방어키를 별도로 지정 할 수 있다.
다운로드 (22-01-14)
Parry Attack System(SmoothKYSA)3.1
설치 방법
같이 사용하지 못하는 모드
아래 모드들을 사용중이라면 제거해주세요.
skysa 및 skysa관련 애니메이션 모드들은 같이 사용불가. SkySa FIX 방식으로 제작된 모션은 일부 사용 가능
Smooth Motion Pack SE 7.4 Base
베이스를 제외한 다른 스무스 시리즈는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DCM 및 DCM에서 파생된 모든 모드
같이 사용하지 못하는 모드가 설치돼 있다면 모두 제거 후
필수모드 및 Parry Attack System(SmoothKYSA)를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네메시스를 실행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체크 목록을 적어두거나 기억해두고 실행종료!
Nemesis Output 폴더를열고 Nemesis_Engine\cache폴더 안에 파일들을 모두 삭제합니다.
Nemesis Output 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overwrite폴더에서 Nemesis_Engine\cache폴더 안에 파일들을 모두 삭제.
이걸 삭제하면 네메시스 목록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기억해두라고한거임.
자. 다시
네메시스를 실행하고 SkySa FIX / Parry Attack System과 자신이 사용하는 모드들을 체크.
업데이트 엔진 후 네메시스를 돌려준다.
모드 배열 자체는 스무스 시리즈 보다 제일 아래에 배치하고
Parry Attack System.esp 는 최하단에 배열한다.
인게임에서 쳐내기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다면 PARRY ATTACK SYSTEM 재시작 용언을 한번 사용해주면 됨.
자동으로 배워져있으니까 마법창 열면 바로 있음
아마 늑대인간이나 뱀파이어는 변신하고 돌아올때마다 이거 다시 실행 해줘야 될거임.
3.1 업데이트 내역
- 레이피어 모션 추가 변경
- 쌍수 모션 일부 변경
- 쌍수 단검 모션 일부 변경
- 모드 재시작 용언 추가
- 스크립트 수정
- MHW_weapon_pack03_KID / https://arca.live/b/tullius/41598220 이거 버전으로 수정
3.0 업데이트 내역
- 강타 후 추가 강타 리뉴얼
이젠 후퇴 강타 개념이 아닌 추가타 개념. 단 단검은 그냥 기존이 어울려서 놔둠.
- 질주 공격 컨디션 변경.
이젠 쳐내기 도중 공격을 입력해도 질주 공격이 나가지 않고. 질주중에만 질주 공격이 나감.
- 맨손 돌진 강타 2타로 수정.
- 맨손 질주 공격 이동거리 길게 수정.
- 맨손 1평 후 강타 모션 변경.
- 한손, 쌍수 둔기류 질주 공격 모션 변경
- 단검 모션 전체 리뉴얼.
- 레이피어 모션 전체 리뉴얼.
- 한손창 강타 모션 리뉴얼
- 랜스 평타 모션 리뉴얼
- 양손검 중갑 전용 대기모션 삭제
- 쳐내기 관련 스크립트 수정.
쳐내기 도중 모션 취소 인한 방어상태 유지 버그는 99%로 쳐내기 도중 회피입력으로 발생하는데
아래 회피모드로 업데이트하면 해결 됨.
Smooth Combat Dodge(22-01-04업데이트)
하지만 엄청 작은 확률로 쳐맞음과 동시에 쳐내기 상태가 활성화돼서 방어상태가 유지된다고해도
단 한번의 공격만 막아지고 바로 풀림. 이 단한번만 막아지는 것도 고쳐 보려고했지만 도저히 답이 안나오고
그럴 확률도 너무 작을거 같아서 그냥 놔둠.